회원로그인

회원가입 정보찾기
포인트로 가상매매하실 수 있습니다.
코인 현재가 전일비 매매하기
BTC 9,525,000 ▲ 220,000 매매하기
ETH 296,800 ▲ 0 매매하기
DASH 192,300 ▲ 2,200 매매하기
LTC 107,900 ▲ 1,800 매매하기
ETC 8,585 ▲ 140 매매하기
XRP 460 ▲ 5 매매하기
BCH 492,800 ▲ 14,100 매매하기
XMR 101,700 ▲ 1,500 매매하기
ZEC 87,050 ▲ 1,750 매매하기
QTUM 3,554 ▲ 39 매매하기
BTG 27,330 ▲ 860 매매하기
EOS 7,335 ▲ 100 매매하기
ETC

autoit 예제

페이지 정보

  • 작성자 최고관리자
  • 작성일 18-01-24 00:47
  • 조회 238회
  • 댓글 0건

본문


본격적으로 오토잇 명령어를 익히기 전에 오토잇으로 간단한 예제를 실행시켜서 무엇이 가능한지 알아봅시다.

예제1) 메모장을 실행시키고 메모장의 타이틀 제목을 "제목을 바꾸어 볼까"로 변경한다.
그리고 메모장에 글자를 입력시켜본다. 메모장을 투명하게 만든다. 메모장의 적혀 있는 내용을 메시지박스로 보여준다. 아래의 소스코드를 그대로 복사해서 scite편집기에 복사해 놓고 실행 시켜보자.


Run("notepad.exe");메모장을 실행시킵니다.

WinWait("제목 없음")
;처음 메모장이 실행되면 메모장의 타이틀은 제목없음 - 메모장 입니다.
;제목 없음 이라는 타이틀을 가지는 프로그램이 실행될때 까지 대기 합니다.
;오토잇은 프로그램 타이틀의 처음글자 부터 맞는글자를 인식한다.

;예를 들어 프로그램의 타이틀이 오토잇은 장난감  이 라고 하면
;오토 라고 적어도 인식하고 오토잇 이라고 해도 인식한다.
;하지만 장난감은 인식하지 못한다.

;또한, 옵션을 바꾸어주면 장난감만 적어도 인식가능하다.

WinWaitActive("제목 없음")
;제목 없음 이라는 타이틀을 가진 프로그램이 할성화 될때 까지 기다립니다.

WinSetTitle("제목 없음", "", "제목을 바꾸어 볼까")
;제목 없음 - 메모장 의 타이틀을 제목을 바꾸어 볼까로 바꾼다.

Send("메모장아 넌 마루타다 {Enter}")
;메모장에  메모장아 넌 마루타다 를 입력하고 엔터를 눌러준다.

Send("잘 적히나요? {Enter}")
;메모장에 잘 적히나요? 를 입력하고 엔터를 눌러준다.

WinSetTrans("제목을", "", 170)
;제목 없음 - 메모장의 제목을 제목을 바꾸어 볼까 로 바꾸었기 때문에
;이번에는 제목을 이란 타이틀을 가진 프로그램을 투명하게 만든다.

Local $text = WinGetText("제목을", "")
;제목을 이란 타이틀을 가진 프로그램의 내용을 가져와라.

MsgBox(0, "메모장 내용은 :", $text)
; 메시지 박스에 메모장의 내용을 보여준다.

MsgBox(0,"","종료")
;종료라는 메시지 박스를 보여준다.


예제2) 아래와 같은 윈도가 생성되고 에디터박스에 각각 숫자를 넣어주고 계산 버튼을 눌러주면
두 값을 더한 결과를 보여준다.









#include <ButtonConstants.au3>
#include <EditConstants.au3>
#include <GUIConstantsEx.au3>
#include <StaticConstants.au3>
#include <WindowsConstants.au3>
#Region ### START Koda GUI section ### Form=
#NoTrayIcon

$Form1 = GUICreate("Form1", 260, 130, 192, 124)

$Button1 = GUICtrlCreateButton("계산", 16, 96, 75, 25)
$Button2 = GUICtrlCreateButton("종료", 168, 96, 75, 25)

$input1 = GUICtrlCreateInput("", 64, 16, 177, 21)
$input2 = GUICtrlCreateInput("", 64, 48, 177, 21)

$Label1 = GUICtrlCreateLabel("숫자1:", 16, 16, 37, 17)
$Label2 = GUICtrlCreateLabel("숫자2:", 16, 48, 37, 17)

GUISetState(@SW_SHOW)
#EndRegion ### END Koda GUI section ###

While 1
    $nMsg = GUIGetMsg()
    Switch $nMsg
        Case $GUI_EVENT_CLOSE
            Exit

        Case $Button2
            Exit

        Case $Button1
            Local $int1=GUICtrlRead($input1)
            Local $int2=GUICtrlRead($input2)
            If $int1 = '' or $int2 = '' Then
                    MsgBox(0,"","숫자를 입력하세요")
            ElseIf not StringIsInt($int1) or not StringIsInt($int2) Then
                    MsgBox(0,"","문자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Else
                    MsgBox(0,"계산결과",  $int1+ $int2  )

            EndIf

    EndSwitch
WEnd




출처: http://funcx.tistory.com/entry/오토잇으로-만들어-보는-예제들 [프로그래밍연구]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